비만관리, 성인병 예방의 첫 걸음
비만관리, 성인병 예방의 첫 걸음
  • 정상원 기자
  • 승인 2017.10.22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맞춤 몸매 관리 및 보정, 더불어 비만 관리를 통한 건강관리의 기회까지 마련

[뉴스토피아 = 정상원 기자] 최근 여성뿐만이 아니라 남성들도 ‘그루밍족’이라는 새로운 용어가 생겨날 정도로 자신의 외모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는 시대가 되어 가고 있다. 이렇게 남녀 구분 없이 외모 및 몸매에 대한 관심이 늘어감에 따라 여성들에게만 집중 되었던 뷰티, 건강 프로그램이 남성을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정작 2015년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만 19세 이상의 성인 남성 40%, 여성의 27%가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즉 여성 4명 중 1명, 남성은명 2 내시 3명 중 1명이 비만인 셈으로, 앞으로 우리나라도 서구 사회와 마찬가지로 비만 인구 증가에 따른 건강 문제가 심각할 것으로 드러난다. 정확한 측정과 관계없이 지난 해 다이어트를 시도해 봤다는 인구만 해도 여성 70%에 달한다. 비만측정은 키를 미터로 환산한 값의 제곱으로 나눈 값이 체질량지수로, 이 체질량지수가 18.5-23이라면 정상, 23-25는 과체중으로 분류할 수 있다. 비만은 모든 질환의 원인으로 일컬어질 만큼 우리의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 지나치게 체중이 무거우면 관절 질환, 즉 무릎 등에 과부하가 생기면서 퇴행성질환이 쉽게 올 수 있다. 또한 대표적인 성인병 당뇨병, 심혈관계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일단 비만이 되면 움직임이 적어지고 운동이 힘들어지게 되므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중조절이 필수적이다.

비만치료, 원인을 찾고 그에 따른 맞춤 처방이 답!

▲ 모델라인의원 김영표 원장

-현) 모델라인의원 분당점 원장, -전)산타마리여성의원 원장, -대한비만체형학회 정회원,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정회원, -대한비만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성형 레이져의학회 정회원, -대한 쁘띠성형 연구소, -American Academy of Cosmetic(AACS)정회원, -American Society of Cosmetic Laser Surgery(ASCLS)정회원, -American Society of Liposuction Surgery(ASLS)정회원, -Merz, Nabota Botulinim Key doctor, -Pastelle laser Certification key doctor, -Ultra Skin(Ulthera) key doctor, -힐세리온(healcerion) 무선초음파 성형부문 Key doctor

비만의 원인으로는 불규칙한 식습관과 운동량 부족, 유전, 과식, 약물 부작용, 심리적 장애와 호르몬의 영향 등을 들 수 있다. 개인에 따라 비만의 원인이 달라지므로 반드시 전문가의 소견에 따라 검사
등을 한 후 체계적인 프로그램에 따라 차근하게 치료에 들어가는 것이 안전하다.

“비만 치료에 있어 무조건 단식과 운동만이 답은 아닙니다. 현재 본인의 비만정도를 정확히 진단 후 식이요법, 운동요법과 더불어 수술 및 주사, 약물 요법이 병행될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모델라인의원 김영표 원장은 비만 상태가 장시간 지속될 경우 대사증후군 등의 질환이 심해져 점차적인 건강 악화를 유발할 수 있고, 더불어 체중을 감량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운동요법은 오히려 관절
질환 등의 악화를 야기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 비만 치료에 있어 원인 파악은 굉장히 중요하다. 단순히 운동 부족의 문제인지 호르몬의 이상으로 인한 다른 질환으로의 문제인지를 먼저 파악하여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

비만치료제는 안전한 약을 통해 보다 체중 감소를 쉽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모델라인의원의 비만치료제 치료는 개인의 비만 유형에 따라 식욕억제제, 흡수억제제, 포만감 증가제, 에너지대사촉진제 등이 있다. “먼저 환자와의 1:1 상담을 통해 충분히 생활 방식이나 식습관 등 생활 전반적인 것들을 함께 공유하게 됩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정확한 검사에 들어가게 되며 약물치료라고 해서 단순히 약만을 복용하는 것이 아닌 식사요법, 운동요법 등을 함께 병행하여 개인 맞춤의 프로그램을 짜드리게 됩니다.”

김영표 원장은 약을 복용하는 중에도 약의 효과는 어떠한지 부작용은 없는지 꼼꼼한 진료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만약 빠른시간 내에 체형의 교정을 원하거나 근육을 유지하면서 지방만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 지방흡입에 두려움이 있는 경우라면 지방분해주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술시간 10분 내외로 마취와 입원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살을 빼고 싶은 부위에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이미 기존에 다이어트를 해서 특정 부위만을 빼고 싶거나 여행을 앞두고 빠른 시일 내에 체형 교정을 보고 싶은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모델라인의원 김 원장은 피하지방이 비교적 많은 팔, 복부, 다리, 힙 등에 시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방흡입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병원인지 확인 필요
만약 단순한 빠른 체중감소만이 아닌 전반적인 바디라인을 고려해 체중감소와 균형 있는 몸매를 함께 원할 경우는 지방흡입술과 지방이식술을 함께 병행해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실제로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 중 복부, 허벅지 등 특정부위에는 지방이 많지만 상대적으로 가슴, 엉덩이 라인은 빈약해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러한 경우 지방이 많아 고민이었던 복부, 허벅지에서 지방을 흡입하고 지방이식으로 상대적으로 빈약해 보였던 가슴 또는 엉덩이에 볼륨을 주어 전체적인 몸매의 비율을 살려주게 된다.

모델라인의원에서는 티 내지 않고 하루 만에 빠르고 정확한 체형교정이 될 수 있는 3무(無)시스템(無압박복, 無수액, 無흉터걱정)의 ‘원데이 시크릿지방흡입술’을 시행하고 있다. 현대인들의 바쁜 일정을 고려하여 수술 시간 2시간 내외 정도로 하루 만에 회복이 가능한 시술로 한 해 약 1500 건 이상의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수술 후 수액이 흐르지 않고 압박복을 입지 않도록 하여 주변의 불편한 시선 없이 체중감량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모델라인의원 김영표 원장은 다년간의 경력을 바탕으로 많은 여성들이 흉터 걱정 없이 수술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델라인의원 지방흡입술의 특징은 수술 후 압박복을 착용하지 않아 압박복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고 다년간의 수술 경험으로 찾아낸 수액 황금비율을 통해 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수술을 약속한다. 또한 수술 후 6회까지 케어가 이루어지는 6개월간의 사후 관리를 통해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및 흉터 걱정을 덜수 있다. 만약 타병원에서 지방흡입술을 받았지만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재교정을 위한 지방흡 입술도 가능하다. 지방흡입재수술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교정이 필요한 부분만을 정확하고 균형 있게 실시해야 하는 만큼 풍부한 경험을 쌓은 숙련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육안으로 보이는 상태뿐만 아니라 몸 안의 상태까지 세세하게 파악하고 심층 상담을 거쳐 환자가 원하는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치료의 가장 첫 번째 단계라 할 수 있습니다. 환자 맞춤의 수술 전 세심한 분석과 사후관리는 환자 만족도를 최상으로 이끌어 줍니다.” 김영표 원장은 지방흡입술이 집도의의 손끝에서 그 결과가 이루어지는 만큼 기술력과 경험, 병원의 시스템 등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델라인의원은 내원한 환자들이 편안하게 상담 받고 수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프라이빗한 공간을 마련해 두고 있으며, 병원의 위생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의료진 모두가 세심하게 환자들을 케어하고 있는 병원이다. 현재 2018년 부산점 오픈을 준비 중인 모델라인의원은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밋밋한 얼굴에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살려주는 얼굴지방이식을 비롯하여 보톡스,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은 환자 개개인의 자연스러운 미(美)를 살려 한층 우아하고 입체적인 동안 이미지로 변화하는데 큰 역할을 해내고 있다. S


[뉴스토피아 = 정상원 기자 / jsw@newstopia.co.kr]


-->
  • 경기도 파주출판도시 문발로 203 사유와문장 2층
  • 대표전화 : 02-562-0430
  • 팩스 : 02-780-4587
  • 구독신청 : 02-780-4581
  • 사업자등록번호 : 107-88-16311
  • 뉴스토피아 / 주식회사 디와이미디어그룹
  • 등록번호 : 서울 다 09795
  • 등록일 : 2013-12-26
  • 발행인 : 정대윤
  • 편집인 : 남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희영
  • 뉴스토피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토피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press@newstopi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