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 인식 개선을 통한 적극적인 치료 필요
여성성형, 인식 개선을 통한 적극적인 치료 필요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7.10.2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저 여성성형, 흉터 없이 빠르게 근본적인 원인 치료 가능해...

[뉴스토피아 = 정대윤 기자] 흔히 여성은 폐경을 경험하고 갱년기가 오면 성욕감퇴와 우울증으로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가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여성의 성욕감퇴는 노화로 인한 호르몬의 문제 뿐 만 아니라 출산 후 후유증, 또는 자신감과 신체적 결함으로인 한 문제로 나타나는 경우도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부부는 일종의 신체언어라 할 수 있는 부부관계를 통해 더욱 믿음을 쌓아가고 소통을 하기도 하는데, 부부관계에 문제가 있을 경우 고립되거나 단절되는 등의 정신적 장애까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원인을 찾고 치료에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성욕감퇴, 그 원인을 찾는 것이 우선

▲ ⓒ리벨로산부인과의원 조출현 원장

여성의 성욕감퇴의 원인 중 하나로 신체적인 변화를 들 수 있다. 여성은 출산 후 또는 노화로 인해 골반저근이 약해지는 등 관계 시 남성의 음경에 밸런스를 맞추기 어려워진다. 이럴 때 그냥 자연스러운 노화의 일종으로 생각하고 지나친다면 시간이 흐른 후 잠자리에 대한 고충을 안고 더욱 고민하게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부부관계가 좋았던 부부도 여성의 신체 변화로 인해 예전과 같은 만족도를 느낄 수 없어 고민하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단순히 관련 약품을 찾으시거나 민간요법으로 시도해 보시다가 병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굉장히 위험할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리벨로산부인과의원 조출현 원장은 과거에 비해 다양한 정보들이 쏟아지는 만큼 잘못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오고 있는 환자들을 만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

여성성형이라는 것 자체가 예전에는 입에 쉽게 담을 수 없는 분위기였지만, 요즘은 여성성형에 대해 많이 관대해진 것이 사실이다. 보통 여성성형을 한다고 하면 성감 개선 목적만을 떠올리지만, 여성 성형 전문병원 리벨로산부인과의원에서는 성감뿐 아니라 여성의 건강을 찾아주는 것을 목적으로 수술과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복합적으로 여성의 외음부와 해부학적 구조를 고려하여 수술을 하기 때문에 단순히 여성성형 = 성감개선이라는 프레임을 벗어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수술로 인식을 전환하게 하고자 많은 노력을기울이고 있습니다.” 조출현 원장은 병원을 주로 방문하는 고객이 자신감이 많이 떨어지고 정신적으로 힘든 여성인 경우가 많으므로 우선적으로 그들의 고민에 공감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심해 본다고 덧붙였다.

여성들의 말 못할 고민, 비밀을 보장하는 병원

▲ 리벨로산부인과의원 조출현 원장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산부인과 전문의 수료, -경희대학병원 의과대학 외래교수-한양대학병원 산부인과학교실 임상강사, -더와이즈황병원 산부인과 과장, -세종병원 산부인과 과장, -애플산부인과 원장, -대한산부인과학회 회원, -대한산부인과의사회 회원, -대한여성성의학 회원, -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 회원, -대한줄기세포조직재상학회 회원, -대한주름성형항노화의학회 회원,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회원,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회원, -국제미용성형외과 회원, -대한비뇨부인과학회 회원, -대한폐경학회 회원, -대한골반통학회 회원,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 회원, -대한산부인과내분비학회 회원, -대한부인종양학회 회원, -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회원

여성성형에 대한 인식이 과거와 달리 변화되고 있지만 아직도 우리사회 속에서는 왜곡된 시선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러한 시선이 부담스러워 병원 내원조차 쉽지 않는 여성 환자들을 위하여 리벨로산부인과의원은 상담부터 수술 후 모든 과정을 전문 의료진의 손에 의해 비밀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마음 편안하게 고민을 털어 놓을 수 있는 안락한 상담실과 진료실, 개인 위생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사후관리까지 책임질 수 있도록 조 원장은 많은 부분 공을 들였다.

여성 환자들이 가장 많이 고민스러워 하는 소음순 성형의 경우 젊은 여성들이 상담을 받는 경우가 많다. 조 원장을 찾아와 고민을 털어 놓는 젊은 여성 대다수들은 자신이 성경험이 없는데 소음순이 변형 되었다며 심각한 우울증이나 자신감 결여의 문제를 보이기도 한다. “소음순 변형의 경우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선천적인 원인, 그리고 2차 성징 이후 특별한 원인 없이 자연스럽게 변할 수 있습니다.

소음순 변형이 심하면 문란한 여자라는 일부 남성들의 공식은 잘 못 알고 있는 정보이며, 여성들의 자신감을 결여시키는 원인이 됩니다.”라고 말하는 조 원장. 그는 부부관계에 있어서도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거나 통증이 있다면 단순히 성감 뿐 아니라 여성의 기능 자체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흉터 없이 레이저로, 여성성형 시술
노화가 되면서 여성이 갖게 되는 문제 중 요실금은 그 어떤 질병보다 수치심을 많이 느끼게 되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큰 질환이다. 작은 동작 하나도 실생활에서 신경이 쓰이고 외출 시 불편함은 물론 기침 재채기만으로도 속옷이 젖는 경우에는 요실금레이저질성형(ALR)이 시행된다. 요실금 수술과 질성형을 동시에 하는 방법으로 요도하질구조를 재건하여 요실금을 호전시키고 성감도 향상 시킨다.

늘어지고 쳐진 요도를 받쳐 올려줄 수 있는 TOT 테잎 삽입수술과 함께 요도하 질 점막의 주름을 개선시켜 주는 수술이다. 특수마취와 레이저를 이용하여 출혈 없이 진행하여 수술 시 시야확보가 가능해, 주변장기 손상의 위험이 낮아 안전하고 정교한 수술이 진행된다. 골반인대접합술로 근본적인 해부학적 교정을 통해 반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조 원장의 독창적인 여성성형 수술로 꼽히는 레이저소음순성형(LSL)은 노화되어 변형된 소음순을 자르거나 꿰매지 않고 레이저로만 수술하여 수술 후 성감신경의 훼손이 없어 수술 후 만족도가 높고, 꿰매거나 자른 자국이 남지 않아 수술후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단순히 늘어진 길이만 교정하는 것이 아닌 두께와 색상을 교정하면서 음핵포피나 대음순, 회음부의 주름도 전체적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이러한 소음순성형은 의상 착용 시 불편한 점이 나타나거나 성관계시 심리적으로 위축이 오는 경우, 비위생적인 만성 질염과 가려움이 재발되는 경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mm의 오차도 교정가능할 만큼 정교하게 이루어지는 수술입니다. 수술 후 실밥제거의 번거로움이 없으며 재수술의 경우에도 매끈한 모양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조출현 원장은 국소마취만으로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는
성형이며 타 병원에서의 절개법과는 달리 수술 회복이 굉장히 빠르다고 설명했다.

레이저소음순성형과 함께 리벨로산부인과의원의 ‘줄기세포질성형’은 국내외에 획기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줄기세포질성형은 자가지방을 정제하여 순수한 줄기세포만을 외음부에 삽입하는 수술법으
로 리벨로만의 독보적인 영역 중 하나다. 현재 외국에서 이 수술법을 배우기 위해 많은 외국 전문의들이 리벨로산부인과의원으로 연수를 오고 있다. 조출현 원장은 앞으로도 줄기세포를 이용한 여성
성형을 더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성형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과 연구를 계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그 뜻을 밝히기도 했다.

리벨로산부인과의원은 여성성형 전문병원으로서 내원하는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첨단 영상장비 시스템과 요실금 관련장비, 진단인력 등을 모두 갖추고 있어 타병원에 방문 후 검사지를 들고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상담, 검사, 수술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문 간호사가 직접 상담을 하고 수술 후에도 팔로우를 철저히 하여 환자들이 수술 후 겪는 사후 문제점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S


[뉴스토피아 = 정대윤 기자 / nwtopia@newstopia.co.kr]


-->
  • 경기도 파주출판도시 문발로 203 사유와문장 2층
  • 대표전화 : 02-562-0430
  • 팩스 : 02-780-4587
  • 구독신청 : 02-780-4581
  • 사업자등록번호 : 107-88-16311
  • 뉴스토피아 / 주식회사 디와이미디어그룹
  • 등록번호 : 서울 다 09795
  • 등록일 : 2013-12-26
  • 발행인 : 정대윤
  • 편집인 : 남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희영
  • 뉴스토피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토피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press@newstopi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