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정보 유출 3개 카드사, 홈페이지 먹통
고객정보 유출 3개 카드사, 홈페이지 먹통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4.01.20 10: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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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 최대’ 정보유출 대란으로 불안한 고객들 접속 집중돼

사상 최대 규모의 카드 3사 고객정보 유출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불안한 고객들의 집중 접속으로 카드사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고 있다.

▲ 불안한 고객들의 집중 접속으로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고 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 캡쳐)

롯데카드 고객 서모씨는 “카드 정보가 유출된 만큼 해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접속했지만 수 십분 째 먹통”이라며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실제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홈페이지는 고객들의 집중 접속으로 인해 홈페이지 접속 자체가 불가능한 지경이며, 농협카드 홈페이지는 그나마 나은 상황이다.

카드사들은 고객 가입시 약관에 ‘마케팅 활용’ 동의를 받는다. 이는 관련 계열사에 고객 정보를 마케팅 등의 용도로 활용하겠다는 말이지만, 실제 이를 아는 고객은 그리 많지 않은 실정이다.

KB국민카드 고객 김모씨는 “이미 내 정보가 다 퍼져나갔을 텐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며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는 정보유출 사태에 대해 망연자실한 모습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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