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와튼스쿨 비스니스 시리즈
[신간] 와튼스쿨 비스니스 시리즈
  • 이애리 기자
  • 승인 2014.08.1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경기 때 살아남는 자가 진정한 비즈니스 맨!

▲ 와튼스쿨 비즈니스 시리즈 세트 전8권ⓒ매경출판
[뉴스토피아 = 이애리 기자] 침체된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고 전 국민의 건강한 경제활동에 이바지하는 매경출판이 야심차게 내놓은 <와튼스쿨 비즈니스 시리즈 전8권>. 책은 MBA 분야에서 높은 권위를 가지고 있는 와튼스쿨이 출간한 비즈니스 서적들로 지난 2월에 출간된 <와튼스쿨 비즈니스 시리즈 세트 전5권>에 이어 3권이 추가되어 경제활동과 관련된 지식 정보들이 더욱 폭넓게 재구성되었다. 매경출판은 앞으로 세계적인 석학들이 전수하는 비즈니스 비법을 ‘와튼스쿨 비즈니스 시리즈’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 책 소개 -

빛나는 실수 : 세상을 바꾼 혁신의 비밀을 밝힌다!
우리는 실수를 통해 탁월한 통찰을 얻고 놀라운 발견을 하게 된다. 저자는 실수는 위대한 발견으로 향하는 유일한 관문이라고 이야기하며 일부러 실수를 범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먼저 실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빛나는 실수와 비극적인 실수를 구분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어 실수를 디자인하고 실수로부터 배우는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에게 빛나는 실수를 의도적으로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실수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을 따른다면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지고 어떤 상황에서 실수가 도움이 되는지도 알게 될 것이다. (저자: 폴 J. H. 슈메이커)

2. 고객지상주의의 함정 : 이제는 고객중심주의만이 성공의 열쇠다!
과거엔 대부분 기업들이 고객중심주의가 없어도 어느 정도 성공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고객중심주의 모델을 외면할 수 없을 것이다. 이 책은 어떻게, 그리고 왜 고객중심주의에 대한 의문들이 제기되어야 하고, 답을 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 준다. 또 고객중심주의라는 것이 어디에서 유래했고, 어떻게 현재와 같은 형태로 발전돼 왔으며, 계속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어떤 이점을 가질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몇몇 성공적인 고객중심주의 기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고객중심주의의 역설에 대해 알아보며 고객중심주의의 성공으로 가기 위한 잠재적인 위협과 과제들에 대해서도 방향키를 제공한다. (저자: 피터 페이더)

3. 행동하는 리더의 체크리스트 : 결정의 순간, 영감과 시사점을 제공해주는 리더십 분야의 교과서!
리더는 위험이 닥쳤을 때 어떻게 결정하고 행동해야 하는가? 이 책은 절체절명의 순간, 위기에 처했던 리더들의 결정과 행동을 통해 모든 상황과 모든 분야 속 리더들이 적용해볼 수 있는 ‘15가지 핵심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 체크리스트들을 실제로 실천해본 리더들은 필수적이고 완전한 리더십 원칙들을 적용해 성공적인 혁신을 이끌어냈으며 자신만의 명확한 원칙을 가질 수 있었다. (저자: 마이클 유심)

4. 게임하듯 승리하라 : 게임적 사고를 이용하라!
이 책은 게임 디자인으로부터 이익을 얻는 건 게임 제조사뿐만이 아니라고 설득력 있게 주장한다. 게임 디자이너처럼 문제에 접근하는 게임적 사고를 이용해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들의 사례를 소개한다. 이 사례들을 통해 직원과 고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창조해 비즈니스를 송두리째 변화시킬 수 있는 비법을 속 시원히 드러내 보여 준다. 또한 게임화의 대상이 되기에 가장 적합한 상황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마케팅, 생산성 향상, 혁신, 직원 동기 부여, 고객 참여 등에 게임을 활용하기 위 한 6단계 프레임을 제시한다. (저자: 케빈 워바흐, 댄 헌터)

▲ 당신의 비즈니스를 다음 레벨로 끌어올려라!ⓒ매경출판

5. 파이낸셜 리포트에 통달하라 : 성공하고 싶은 리더라면 재무제표나 자금흐름을 읽는 경영마인드가 필요하다!
이 책은 재무제표에 작용한 주관과 판단이 숫자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미래의 어떤 측면이 작용하는지 또는 작용하지 않는지 등을 알려준다. 이를 통하여 재무제표의 행간을 읽을 수 있고, 언제 의심을 품어야 할지도 알게 될 것이다. 책의 진짜 목표는 회계사, 재무 담당 직원들이 준 데이터를 사용하고 해석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데 있다. 경험이 풍부한 리더든, 임원이든, 또는 공공 기업에서 일하든, 민간 기업에서 일하든 재무제표에 통달한 인재가 되면 회사 내에서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고 자신의 몸값도 더 높일 수 있다. 독자들은 현존하는 대기업 사례들을 통해 투자 전략을 평가하는 방법을 배우고, 일관성 있는 비즈니스 전략을 개발하는 데 이 노하우를 적용하게 될 것이다. (저자: 리처드 A. 램버트)

6. 1초 안에 떠오르는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 비밀 : 레이디 가가는 어떻게 최고의 휴먼 브랜드가 되었을까?
‘스테파니 조앤 안젤리나 제르마노타’란 이름을 들어 본 적이 있는가? 대다수 사람들은 고개를 내저을 것이다. 하지만 팝가수 ‘레이디 가가’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녀가 이토록 유명해진 이유로 뛰어난 열정과 재능만큼이나, 독특한 이름과 기괴한 의상으로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은 것이 주효했다. 그녀는 독창성을 지키기 위해 비슷한 이름의 방송인에게 소송을 제기하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관심을 끊임없이 환기시킨다. 그야말로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여 나가는 살아있는 브랜드 교과서라 할 만하다. 영원불멸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독자에게 자신 있게 권하는 책이다. (바바라 E. 칸)

7.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변화 관리의 기술 : 8가지 실행리스트를 활용하여 조직의 성공적인 변화를 이끌어라!
우리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세계 속에 살고 있다. 하지만 조직을 변화시키려는 노력의 대부분은 기업, 구성원, 고객, 이해 관계자들에게 엄청난 비용을 치르게 하면서도 실패하고 만다. 수십 년 간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불행하게도 변화를 추진했던 시도의 50~75%는 실패로 이어진다고 한다. 왜 변화는 성공하기 힘든 것일까? 변화에 대한 베스트셀러 책들은 대부분 심리적 측면을 다루고 사람들의 내적 상태 또는 동기 부여에 초점을 맞춘다. 이 관점에서는 사람들이 변하지 않을 경우 그들의 나쁜 속성을 문제로 삼기 쉽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문제점을 다른 곳에서 찾아야 한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조직 변화를 위한 노력은 2가지 이유 때문에 실패한다고 분석한다. 그리고 제대로 된 변화를 이끌기 위해서 필요한 8가지 실행리스트들을 알려준다. (저자 : 그레고리 P. 셰어 박사, 캐시 A. 솔로몬)

8. 기업 성장을 가속화하는 혁신 역량 극대화 전략 : 혁신 역량을 극대화하여 흔들리는 시장 속에서 홀로 성장하라!
꾸준한 혁신을 통해 남다른 성장을 이루겠다는 야심적인 목표는 기업의 주가를 높이는 데 강력한 견인차 역할을 한다. 이 야심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자체적인 성장, 즉 기업 인수가 아닌 내부적인 수단을 통해 매출과 수익을 늘리는 것을 다른 무엇보다 우선시해야 한다. IBM, 나이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레고, 아마존 같은 성장 리더들은 시종일관 경쟁사들을 능가하는 자체 성장 속도를 달성한다. 이 책은 이러한 성장 리더들이 가지고 있는 혁신 역량들을 보며 교훈을 얻는 것이다. (저자 : 조지 S. 데이)

<자료제공 : 매경출판>
[뉴스토피아 = 이애리 기자 / aheree@newstopia.co.kr]


-->
  • 경기도 파주출판도시 문발로 203 사유와문장 2층
  • 대표전화 : 02-562-0430
  • 팩스 : 02-780-4587
  • 구독신청 : 02-780-4581
  • 사업자등록번호 : 107-88-16311
  • 뉴스토피아 / 주식회사 디와이미디어그룹
  • 등록번호 : 서울 다 09795
  • 등록일 : 2013-12-26
  • 발행인 : 정대윤
  • 편집인 : 남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희영
  • 뉴스토피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토피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press@newstopi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