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월간 항공 소비자 리포트' 창간...“항공 정보를 한눈에”
국토부, '월간 항공 소비자 리포트' 창간...“항공 정보를 한눈에”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4.07.18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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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공항·노선별 지연율 등 정보 담아
국토부가 발간한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인포그래픽. 2024.07.18.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국토부가 발간한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인포그래픽. 2024.07.18.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뉴스토피아 정상원 기자]국토교통부는 항공사 및 노선별 항공 운항 정시성을 확인할 수 있는 '월간 항공 소비자 리포트'를 발간한다고 18일 밝혔다.

리포트에는 국제·국내선 항공사, 공항, 노선별 지연율과 공항 이용객이 많은 제주·인천공항을 출발하는 항공사의 운항 시간대별 지연율 등 각종 통계 정보가 담긴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교통 이용관련 항공사별 소비자 피해접수 현황과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피해구제 사례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김영국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항공 여행을 계획하는 국민들께서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에서 충분한 항공 정보를 얻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실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리포트는 월간으로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발간한다. 이달 리포트에는 지난 5월 기준의 통계를 볼 수 있다.

월간 리포트는 국토부, 한국항공협회, 인천국제공항, 한국공항공사 등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김 항공정책관은 "항공 당국은 지연율과 그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향후 항공사, 공항 운영자 등 관계기관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방안을 강구 해 나가겠다"며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에 보다 다양한 항공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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