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 가치 ‘세계 6위’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 가치 ‘세계 6위’
  • 고천주 기자
  • 승인 2018.10.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599억 달러’…현대차 36위, 기아차 71위
▲ ⓒ뉴시스

[뉴스토피아 = 고천주 기자] 삼성전자가 7년 연속 세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 2018년 보고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600억 달러에 육박하며 지난해와 같은 세계 6위에 올랐다.

올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62억 달러보다 6.5% 상승한 것으로 한화 약 67조7000억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는 지난해와 같은 애플이었고, 2위는 구글이다.

이들 두 기업은 6년 연속 1·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 뒤를 이어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가 3~5위를 차지했다.

국내 기업 중 현대차(135억 3500만 달러)와 기아차(69억2500만 달러)도 각각 36위와 71위를 기록하며 100대 브랜드 명단에 올랐다.

한편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


[뉴스토피아 = 고천주 기자 / gcj@weeklysisa.co.kr]


-->
  • 경기도 파주출판도시 문발로 203 사유와문장 2층
  • 대표전화 : 02-562-0430
  • 팩스 : 02-780-4587
  • 구독신청 : 02-780-4581
  • 사업자등록번호 : 107-88-16311
  • 뉴스토피아 / 주식회사 디와이미디어그룹
  • 등록번호 : 서울 다 09795
  • 등록일 : 2013-12-26
  • 발행인 : 정대윤
  • 편집인 : 남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희영
  • 뉴스토피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뉴스토피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press@newstopi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