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피부 특성에 따라 시술 받아야 하는 안면윤곽술
개인 피부 특성에 따라 시술 받아야 하는 안면윤곽술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7.08.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윤곽술 볼 처짐 부작용, 뉴브이라인 시술로 해결 가능해...

[뉴스토피아 = 정대윤 기자] TV 광고나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여자 연예인들의 경우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아름다운 것도 있지만, 얼굴이 전체적으로 조화롭고 날렵한 얼굴선이 매력적이다. 이렇게 화면발 잘 받는 얼굴선은 많은 여성들의 로망이자 워너비가 되어왔고, 사람들은 ‘아름다운 얼굴선 만들기’에 대한 욕구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아름다운 얼굴선을 만드는 방법 중 대표적인 방법으로는안 면윤곽술이 있다. 치아 교합과 얼굴 뼈 모양을 변화시켜 얼굴형을 바꿔주는 수술로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을 뿐 만아니라 사각턱, 무턱, 돌출 입의 경우에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하지만 얼굴의 뼈를깎 는 등 쉽지 않은 수술이므로 환자의 피부 타입과 골격 구조를 고려하지 않고 진행했을 경우, 좌우비대칭, 볼 처짐, 피부 뭉침등 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 티오피 성형외과 이강우 원장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및 동 대학원 졸업, -대한 성형외과 학회 종신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대한 미세수술학회 정회원, -국제 미용성형외과 학회(IPRAS) 정회원

얼굴의 새 빛을 찾는 안면윤곽술, 결과는 개인차 심해
휴가철과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더욱 예뻐지려는 여성들의 발길이 성형외과 문턱을 두드리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V라인, 동안얼굴에 대한 열풍은 쉬이 멈출 것 같지 않은 분위기다. 첫 대면에서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기도 하는 얼굴형, 때로는 무언으로 그사람의 성격과 분위기를 많이 표현하게 되므로 아름다운 얼굴형을 갖는 것은 많은 여성들의 로망이기도 하다.

이러한 얼굴의 형태와 선을 균형 있고 아름답게 가꿔주는 안면윤곽술은 빠른 시간 안에 남성은 더욱 남성답게 여성은 더욱 여성스럽게 만들어 주며, 더욱 어려보이고 건강한 인상의 동안 페이스를 선사하기도 한다. 안면윤곽술은 단순 미용적인 면에서의 접근성도 있지만, 유난히 광대가 튀어나오거나 심한 사각턱, 무턱인 경우에 사회생활을 하면서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져 일의 능률이 오르지 않을 경우에도 시행할 수 있는 성형이다.

안면윤곽술은 본인의 얼굴에서 부족한 부분들을 종합적으로 균형 있게 잡아주는 복합적인 수술이며, 개인마다 수술의 과정과 결과에 있어 상당한 차이를 보이므로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시뮬레이션, 부작용 등의 세세한 설명을 듣고 수술을 결정, 진행하는 것이 옳다. 하지만 이러한 안면윤곽술도 수술 후 몇 가지 원치 않는 증상을 동반 할 수 있다. 안면윤곽술 후 대표적으로 많이 생기는 부작용은 볼 처짐 현상을 들 수 있다. 이는 과도하게 절골하거나 절골 후에 뼈가 없어진 부위의 피부, 근육 등의 연부조직이 제대로 고정되지 않고 아래로 처지면서 유발되는 증상이다.

“수술 후 날렵하고 아름다운 얼굴형이 채 3달 만에 불독처럼 늘어지는 사례들도 있습니다. 날렵해야 할 턱선이 오히려 수술로 인해 무너지고 무뎌져 팔자주름과 함께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안면윤곽술 전문 티오피 성형외과 이강우 원장은 볼 처짐 현상은 수술 후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후유증 중의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원장은 자신이 받게 되는 수술에 대한 큰 고민이나 이해 없이 안면윤곽 수술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많다면서 ‘아무리 뛰어난 최신식의 수술이라도 개인의 상태나 특성, 연령 등을 고려하지 않고 시행한다면 낭패를 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철저한 분석과 차별화된 디자인이 바탕이 되어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시술 능력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케어가 가능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안면윤곽술 볼 처짐 부작용, 리프팅 시술로 복귀 가능
취업 준비를 앞두고 툭 튀어나온 광대뼈로 스트레스를 받았던 강O현(서울, 24세)씨는 늘 강해 보이는 이미지를 좀 더 부드럽게 바꾸고 싶어 몇 개월 전 안면윤곽술을 받았다. 처음에는 이미지 변신이 된것 같아 취업에 대한 자신감도 높아지고 얼굴에 미소를 찾은 듯 했지만, 4개월 쯤 접어들면서부터 얼굴에 변화를 느끼기 시작했다. 볼살이 전보다 더 아래로 처지면서 생기가 없어 보이고, 오히려 수술 전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으로 변한 것 같아 고심 끝에 안면윤곽술 부작용 치료로 티오피 성형외과를 찾았다.

“위 환자와 같이 볼 처짐 고민으로 방문하는 사례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광대뼈를 개선하기 위해 뼈를 줄이는 과정에서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볼 처짐을 들 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피부 조직의 두께나 탄력, 골격 등 전혀 다른 상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세 진단 및 세부적인 상담, 그리고 차후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티오피 성형외과 이강우 원장은 탄력을 잃은 볼은 오히려 수술의 역효과를 나타난다면서, 신중한 수술 및 관리에 대해 재차 강조했다. 티오피 성형외과에서는 볼 처짐에 대한 문제를 뉴브이라인 프로그램으로 치료하고 있다. 1:1 맞춤 진단에 따라 환자의 조건에 맞춘 최적의 시술로 얼굴에 딱 맞는 브이라인을 찾아주는 시술이다. 얼굴 지방흡입, 리프팅, 미니 지방이식 이 세가지 수술을 환자의 특성에 맞게 조화롭게 시술하여 무너진 얼굴선과 쳐진 볼 등을 균형 있게 잡아주는 수술이다.

“일반적인 실 리프팅만으로는 무너진 얼굴선이 갸름해지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이강우 원장은 실리프팅 시술은 잡아당기는 효과로 인해 피부조직이 얇아진 것 같은 효과를 낼 수는 있지만, 피하지방층의 두께는 시술 후에도 변화가 없기 때문에 V라인을 극대화하기 위해 해당 부위의 지방 흡입이 필요하며, 티오피 성형외과에서는 피하지방층에 특수 제작된 얼굴용 미세 케뉼라를 이용, 흡입이 필요한 곳에 직접케뉼라를 넣어 지방을 뽑아내기 때문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방흡입을 통해 채취한 자기지방이식을 통해 앞 광대, 턱 끝, 밋밋한 부위에 볼륨을 채워 넣음으로써 입체감이 넘치는 애플 동안페이스를 만들어 준다.

이 원장은 시간적, 비용적으로 많은 투자를 한 환자들이 윤곽 수술 후 연부조직의 변화로 수술의 효과를 제대로 얻지 못한다는 것이 많이 안타깝다면서 조금의 라인 교정으로 윤곽 수술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보니 ‘안면부 연부조직 변화 맞춤교정의 뉴브이라인 프로그램을 완성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뉴브이라인 프로그램은 비단 윤곽 수술 후 상태가 아니더라도 날씬하고 갸름한 브이라인 얼굴형을 원하는 모든 환자들에게 시행할 수 있다고 한다.

의료관광산업의 메카 서울 강남 지역에 위치한 티오피 성형외과는 환자와 전문의 1:1 밀착 케어를 바탕으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최초 검사부터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올인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미용성형시술 및 수술을 주 진료로 하고 있으나 최신식 기계와 풍부한 경험, 노하우로 외상이나 화상 등의 재건치료와 흉터치료 환자들까지 돌보고 있으며,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위하여 최신식 마취기, 인공호흡기, 기관 내 삽관 유지장치, 마취환자 호흡 감시장치, 심전도 모니터 장치 및 정전에 대비한 예비전원설비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S


[뉴스토피아 = 정대윤 기자 / nwtopia@newstopia.co.kr]


-->
  • 경기도 파주출판도시 문발로 203 사유와문장 2층
  • 대표전화 : 02-562-0430
  • 팩스 : 02-780-4587
  • 구독신청 : 02-780-4581
  • 사업자등록번호 : 107-88-16311
  • 뉴스토피아 / 주식회사 디와이미디어그룹
  • 등록번호 : 서울 다 09795
  • 등록일 : 2013-12-26
  • 발행인 : 정대윤
  • 편집인 : 남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희영
  • 뉴스토피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토피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press@newstopi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