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인 체중감량 보다는 비만관리에 중점!
일시적인 체중감량 보다는 비만관리에 중점!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7.08.2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만관리, 건강과 외모를 위한 신체적 정신적 치료로서 중요

[뉴스토피아 = 정대윤 기자] 다이어트(diet)라는 말은 원래 어떠한 목적을 위해 정상 식사를 수정, 보완하여 소화나 영양 흡수를 돕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요즘의 사회 속에서 다이어트의 의미는 음식조절은 물론 체중을 줄이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삶의 한 부분으로서 우리의 실생활 속에 깊숙이 다가와 있다. 하루에도 수십 번 버스나 지하철을 비롯한 대중교통 시설 안 또는 영화관 라, 디오, TV의 광고 등에서 직간접적으로 우리는 많은 다이어트 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러한 광고들은 오로지 기간과 체중감량 숫자에만 강조가 되어있어 소비자는 아무렇지도 않게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에 무의식적으로 노출되거나 쉽게 접근해 버리기 좋은 환경에 놓여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식단, 운동, 관리가 잘 어우러져야만 부작용 없이 그 결과물이 좋고 오래유 지 될 수 있다. 무턱대고 특정 다이어트에 열광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법을 찾아 신체적, 정신적 건강이 평행선을이 루는 행복한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 모델라인 분당점 김현승 원장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前)산타마리여성의원 원장, -AESTURA ABC ACADEMY 세미나 및 강의, -대한미용외과의사회 세마나 및 강의, -대한비만체형학회 정회원,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 정회원, -대한비만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성형 레이져의학회 정회원, -대한 쁘띠성형 연구소, -American Academy of Cosmetic(AACS)정회원, -American Society of Cosmetic Laser Surgery(ASCLS)정회원, -American Society of Liposuction Surgery(ASLS)정회원

다이어트 열풍,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라!

해마다 여름철이 다가오기 전이면 다이어트 인구수가 늘어난다. 그만큼 노출의 계절을 앞두고 자신 있는 몸매와 건강미를 뽐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게 된다. 흔히 다이어트의 방식에는 식단, 운동, 시술 등을 나열해 볼 수 있다. 단기간 굶고 빼는 체중조절은 쉽게 줄일 수 있을지 모르지만, 영양 결핍 등의 건강상의 문제를 나타낸다.

또한 얼마간의 시간 후 쉽게 요요현상이 올 수 있어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식이장애를 유발하기도 한다.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경우라도 워낙 체중조절이 쉽지 않은 상태이거나 운동 후 정리되지 않은 살들이 보기 좋지 않다면 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무조건적으로 최대한 많이 지방량을 빼준다고 홍보하는 병원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체형과 라인을 고려하지 않고 너무 과하게 지방을 흡입할 경우, 당장의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는 높을 수 있겠지만 추후 라인이 울퉁불퉁하게 되는 등 그로인한 불만족과 후 관리에 대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델라인의원 분당점 김현승 원장은 이렇게 과도하게 추진한 경우 결국 재수술을 하게 되거나, 어떤 케이스의 경우는 재수술도 불가능 할 정도가 되기도 한다면서 시술 전 상세한 상담과 진단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무조건적으로 많은 지방량을 빼준다고 환자를 현혹하는 병원들의 풍토 또한 없어져야 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다이어트에 있어 시술적으로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은 아무래도 위와 같은 지방흡입이다. 하지만 시술 후 더욱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방흡입 후 이뤄지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한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

지방흡입 후 체계적 관리가 더욱 중요
“수술 후 지속적인 관리 프로그램이 없으면 환자들이 수술 전 상태로 돌아가거나 오히려 더 심각해지는 케이스들이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김현승 원장이 이끄는 모델라인의원은 지방흡입 수술 뿐 만
아니라 다이어트 약 처방과 고주파 관리, 주사요법 등 다양한 비만관리 방법들과 프로그램으로 단순 지방흡입을 위한 병원이 아닌 비만관리 병원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가장 돋보이는 것은 모델라인의원의 3무(無)정책(무압박복, 무수액,무흉터) 시스템이다. 기존에 지방흡입 수술 후 환자들은 압박복을 착용해야 했고, 이로 인해 비용적인 부분은 물론 압박복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 작게는 소화불량부터 크게는 괴사나 울퉁불퉁해지는 피부 표면 부작용 등의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3무정책을 기반으로 시행되는 모델라인의원의 무압박복 지방흡입은 수술 결과를 압박
복에 의존하지 않고 보다 수술에 집중하여, 수액이 흐르지 않도록 용액의 비율을 연구함으로써 압박복으로 인한 불편함은 없애고 부작용은 예방하면서 동일한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수술 후 체계적인 부기관리, 피부탄력관리, 흉터관리, 비만약 처방 등 총6단계 사후관리 시스템으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지방흡입 시술 전에는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수술 받기 전, 드시는 약이 있다면 최소 1주전에는 담당의사에게 말한 뒤 복용지속 여부를 물어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또한 오메가3과 같은 영양제 혹은 아스피린류 등을 복용하시는 경우는 반드시 1주정도 복용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김현승 원장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특정 질환이나 복용 약, 특이체질 등의 여부는 반드시 수술 전 담당 주치의에게 알려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수술 당일 날은 되도록 헐렁하고 편한 복장으로 오는 것이 좋으며, 수술 후에는 최소 이틀 정도 절개 부위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도록 하고, 개인적으로도 부기크림을 이용해 부기관리를 해야 한다.

모델라인의원 분당점 김 원장은 “수술 후 일시적으로 지방을 흡입한 부위가 딱딱해지고 무딘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이는 바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되돌아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라고 말하면서, 무엇보다 중요한건 지방흡입 후 식단 조절이나 운동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지방흡입 수술 후의 식단조절과 운동은 매우 중요하다. 시술 후 매끈해진 몸매를 탄력 있고 아름답게 유지시켜 주기 때문이다.

비만관리에 많은 열정을 쏟고 있는 모델라인 분당 김현승 원장은 수술 후 지속적인 관리 프로그램으로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단순 지방흡입 시술 병원이 아닌 비만관리 종합병원으로서 그 입지를 다지기 위해 식단관리, 운동, 케어의 3박자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영양가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 구성하여 환자들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 원장은 현재 줄기세포에 관한논문과 시술 방법, 지방흡입 지방이식 접목에 관한 연구에 주목하고 있는 만큼, 지방흡입 후 흉터나 드물게 일어날 수 있는 색소침착 개선 방법으로 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이식에 대한 보다 깊은 연구를 통해 차후 어떻게 적합하고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를 지속적으로 연구해 갈 예정이다.

비만으로 고민하는 여성 및 아름다운 몸매를 원하는 여성을 위해 이상적인 라인을 제시하는 모델라인여성의원은 2014년6월 분당점을 시작으로 2014년 11월 대전점 확장 오픈, 2016년 1월 모델라인의원으로 통폐합하여 현재 2018년 부산점을 오픈할 예정에 있다. S


[뉴스토피아 = 정대윤 기자 / nwtopia@newstopia.co.kr]


-->
  • 경기도 파주출판도시 문발로 203 사유와문장 2층
  • 대표전화 : 02-562-0430
  • 팩스 : 02-780-4587
  • 구독신청 : 02-780-4581
  • 사업자등록번호 : 107-88-16311
  • 뉴스토피아 / 주식회사 디와이미디어그룹
  • 등록번호 : 서울 다 09795
  • 등록일 : 2013-12-26
  • 발행인 : 정대윤
  • 편집인 : 남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희영
  • 뉴스토피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토피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press@newstopi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