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치 동계 올림픽 엠블럼 개발한 인터브랜드, 2월 20일 ‘201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발표
소치 동계 올림픽의 엠블렘과 브랜드 슬로건을 개발한 인터브랜드(www.interbrand.com)가 오는 20일(목) 오후 1시 20분에 콘래드 서울 호텔 3층 그랜드 볼룸에서 ‘201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Best Korea Brands 2014)’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개의 기업 브랜드를 발표한다.
이번 발표는 매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는 인터브랜드의 엄정한 브랜드 가치 (Brand Valuation) 평가 방법론에 따라 진행된다. 인터브랜드의 평가 방법론은 2010년 업계 최초로 ISO 인증 받았으며, PR위크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높은 랭킹 가운데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업계 표준의 가치 평가 방법으로 인정 받고 있다.
지난 해에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SK텔레콤, 포스코가 최상위 5개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선정 기업을 50개로 확대한 올해는 각 기업별로 브랜드 가치가 얼마나 변동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Activate’를 주제로 국내•외 기업들의 ‘브랜드 실행’사례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세션이 준비된다.
저작권자 © 뉴스토피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