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포르쉐 코리아의 세 가지 전략목표 세워
2014년, 포르쉐 코리아의 세 가지 전략목표 세워
  • 김영식 기자
  • 승인 2014.01.23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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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코리아, 1월 2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

포르쉐 코리아(대표: 김근탁)는 2014년 출범을 맞아 크게 세 가지의 전략을 목표로 잡았다.
크게 나누어 보면 첫째, 가장 열망하는 스포츠카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둘째, ‘시장 확대’, 셋째, ‘고객 만족을위한 서비스 강화’다.

▲ 헬무트 브뢰커(Helmut Broeker) 부사장 (사진= 뉴스토피아 변성진 기자)

우선, 포르쉐 코리아는 ‘가장 열망하는 스포츠카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한 해 동안 포르쉐에서만 느낄 수 있는 유니크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터스포츠에 그 뿌리를 둔 브랜드인 만큼, 포르쉐 코리아는 2014년에 포르쉐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고, 포르쉐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가장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트랙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2014년에는 ‘포르쉐 바이러스’ 확산을 위한 대규모 드라이빙 이벤트인 ‘포르쉐 월드 로드쇼’도 개최한다. 포르쉐 골프컵, 카레라 챌린지 코리아 이벤트 등을 통해 브랜드 로열티 및 오너십 강화를 꾀할 예정이다. 코어 타겟층은 물론 향후 잠재 고객까지 타겟층을 확대해, 포르쉐만의 스토리, 철학을 알릴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도 활발히 펼쳐 ‘가장 열망하는 스포츠카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를 목표로 두고있다.

또한, 포르쉐 코리아는 2014년 한 해 경쟁력 있는 다양한 신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시장 확대’를 꾀한다. 2014년 상반기에만 다양한 신 모델들이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 911 GT3, 파나메라 터보 S, 터보 S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S E-Hybrid는 물론 918 스파이더, 911 타르가 4, 4S를 비롯해 마칸 터보, 마칸 S 디젤, 마칸 S 가 출시된다. 이러한 신 모델의 출시에 힘입어 포르쉐 코리아는 2014년 판매 목표를 2,600대로 잡았다.

▲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 (사진= 뉴스토피아 변성진 기자)

마지막으로 고객편의와 만족을 강화하기 위해 세일즈 뿐 아니라 AS 분야도 강화한다. 포르쉐 코리아는 2013년 총 7개의 전시장, 6개의 서비스센터였던 딜러 네트워크를 2014년에 총 9개의 전시장, 8개의 서비스센터로 확장한다. 서비스센터의 총 워크베이 수 역시 2014년 내 14대 이상 늘려, 하루 수리 가능한 차량 대수를 약 50% 이상 증가시킬 계획이다. 또한 한국 내 부품 보유량을 2배 이상으로 확대해 AS 소요시간을 줄이고, 포르쉐 AG 인증 트레이너의 테크니션 교육을 통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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