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국방전자조달 서비스 실시"
"방위사업청,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국방전자조달 서비스 실시"
  • 김영식 기자
  • 승인 2014.01.22 11: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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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외전자계약 및 선금/착·중도금 온라인 서비스 시행

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정부3.0”의 10대 과제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위하여 인터넷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 에서 국외조달 전자계약 및 선금/착·중도금 신청업무 서비스를 실시한다.

 
▲ (출처=방위사업청)

기존의 국외조달 계약 및 선금/착·중도금 신청은 계약업체가 청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서신을 통해 처리하여 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재방문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업무처리에도 장기간이 소요되었다.

이러한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국외조달품목에 대해 국내소재상사(국외업체의 국내지사)와 인터넷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업체에서 선금/착·중도금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해당업무를 `13년 12월에 개발 완료하였다. 금년 1월부터 시범운영 중에 있으며, 2월에 업체 교육 후 3월부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번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계약체결기간이 6일에서 3일로, 선금/착·중도금 신청업무 처리기간이 4일에서 2일로 단축되고, 계약업체의 연간 청 방문에 따른 소요경비 약 3억 원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위사업청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주 고객인 방산업체 및 조달업체의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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