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피아 = 김미주 기자] 어떤 글에는 '좋아요'가 100개 이상 달리고, 어떤 글은 단 한 개도 달리지 않는다. 블로그, 페이스북 사용법만 안다고 사람들을 모을 수는 없는 노릇. 굳이 퍼뜨리지 않아도 알아서 널리 퍼지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그 비법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 바로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이다.
이 책은 국내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4명이 모여 만든 책이다. 소셜 마케팅 기획 전문가, 블로그 글 전문가, 페이스북 이미지 전문가, 유튜브 동영상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돈을 들이지 않고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소셜 콘텐츠 마케팅의 대표적인 기법들을 공개했다.
이 책은 브랜드 전략을 중심으로 스토리텔링 방식의 기획부터 온라인 콘텐츠의 세 기둥인 글, 이미지, 동영상을 제작하고 이를 소셜 네트워크에 확산시키는 법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분야별로 네 개의 마당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궁금한 분야부터 먼저 읽어도 된다. 첫째마당은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소개하고, 둘째마당은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글을 효과적으로 쓰는 방법을 알려준다. 셋째마당에서는 사람들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이미지 콘텐츠 제작법을, 넷째마당에서는 동영상 제작기술을 알려준다.
이 책은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소셜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고, 그들의 공감과 참여를 어떻게 이끌어 내는지에 대해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냈다. 소셜 마케터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에서 전략적인 마케팅을 꿈꾸는 마케터라면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뉴스토피아 = 김미주 기자 / kmj@newstop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