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피아 = 김영식 기자]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EH, 대표 한철호)가 전속모델인 탑과 박신혜가 함께한 2014년 F/W(가을/겨울)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를 통해 지난해 9월 밀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한 세계적인 디자이너 세바스찬 부페이(Sebastien Bouffay)가 참여한 첫 시즌으로 밀레의 다양한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시즌 테마인 '뉴 웨이브(New Wave)'는 새로운 흐름을 뜻하며 밀레 제품의 다양한 움직임과 변화를 통해 국내 아웃도어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밀레는 ▲제품 디자인 ▲로고 플레이 ▲소재와 기술의 차별화 ▲라인별 마케팅 등 많은 변화를 통해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가장 큰 변화는 F/W 시즌부터 적용되는 제품 디자인으로, 지나치게 화려한 배색이나 복잡한 디자인 대신에 심플하면서도 깊고 풍부한 색상이 돋보이는 제품을 선보인다. 버건디, 멜란지 그레이 등 채도가 낮은 솔리드 컬러와 절개를 최소화한 디자인에 유럽형 감성을 더해 국내 아웃도어 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제품 전면부에는 기존의 로고인 밀레(Millet)의 'M'자 대신 알파벳을 활용한 레터링 로고를 사용하여 로고 플레이에 새로움을 더하고, 간결함과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한 세분화되어 있던 제품 라인을 ▲전문 등반 활동을 위한 ‘마운틴 라인' ▲가벼운 산행, 트레킹을 위한 ‘아웃도어 라인’ ▲도심형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RSC 라인'(Relaxed Spirit of Chamonix) 등 세 가지 라인으로 통합해, 각각의 라인별 특성과 타깃에 맞는 ‘라인 마케팅’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화보에서는 빅뱅의 탑이 특유의 강렬한 눈빛으로 남성미와 강렬한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배우 박신혜의 건강하면서도 톡톡 튀는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밀레 마케팅본부 박용학 상무는 "이번 F/W 시즌 '뉴 웨이브(New Wave)' 테마의 컬렉션을 통해 아웃도어 업계의 새로운 흐름을 밀레 제품을 통해 보여 줄 계획" 이라며 "이번 화보를 통해 강렬한 눈빛과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탑과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박신혜가 만들어내는 최상의 시너지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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