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국, 막걸리 로드쇼 개최
대중국, 막걸리 로드쇼 개최
  • 김미주 기자
  • 승인 2014.01.08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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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 청도 등 주요도시 현지 유통매장에서 막걸리 홍보나서
▲ 중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막걸리 홍보․시음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막걸리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중국의 주요 도시(상해, 청도, 소주)의 백화점, 유통매장에서 ’13년 12월 26일부터 ‘14년 1월 8일까지 2주간 중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막걸리 홍보․시음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중국 현지 소비자에게 한국의 막걸리를 알리고 나아가 막걸리와 어울리는 한식, 막걸리 칵테일 시연․시음 등도 연계하여 홍보를 진행하였다.

최근 중국인들은 중산층을 중심으로 안전성이 높은 한국의 농수산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한국의 전통주인 막걸리를 알릴 수 있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막걸리의 경우 기존 살균막걸리에 더하여 중국 내 생막걸리 위생기준이 만들어짐에(’13.2.1) 따라 막걸리의 중국 수출 가능성이 높아졌고, 이는 그 동안 일본으로 편중된 막걸리 수출 시장을 다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 유통 바이어는 “중국의 주류문화는 고도주 위주로 형성되어 있지만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저도주 소비가 증가하고 있어 막걸리의 유산균, 식이섬유 등 웰빙요소의 강조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가 뒷받침되면 소비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하였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앞으로는 막걸리 외에도 한국의 우수한 전통식품을 알리기 위해 현지 유통매장, 방송, 박람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를 할 예정이다.” 라며 “나아가 금년에도 현지 홍보뿐 아니라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등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 제주 등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거점홍보를 위한「길목마케팅」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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