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업무정리의 기술 8단계
[신간] 업무정리의 기술 8단계
  • 김미주 기자
  • 승인 2014.07.0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에게 필요한 업무효율을 극적으로 높여주는 방법
▲ 업무정리의 기술 8단계 ⓒ 스펙트럼북스

[뉴스토피아 = 김미주 기자] 이 책의 저자 요시자와 준토쿠는 줄곧 ‘효율성을 챙기면서 질을 높일 수 있는 업무 노하우’를 연구해왔다. 결국 그는 프로젝트 매니저로 근무하며 쌓은 경험을 토대로 직장인에게 필요한 4가지 기술을 핵심으로 한 업무술을 개발했다. 그렇게 나오게 된 책이 <업무정리의 기술 8단계>이다.

저자가 말하는 직장인의 필살기 4가지는 다음과 같다.
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정확하게 ‘듣기’
② 말하고 싶은 것을 알기 쉽게 ‘의사 전달’ 하기
③ ‘우선순위’ 정하기
④ 흔쾌히 일하도록 ‘남에게 시키기’

저자는 우수한 비즈니스 퍼슨들을 오랜 시간 관찰한 끝에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인정받는 직장인들은 일을 작게 쪼개어 규격화한다.’는 것이다. 수많은 업무들을 나누기 좋은 단위로 세분화하고, 그 이후엔 필요한 일에 주력하여 실행한다는 얘기다. 예를 들면 상대의 의견을 물을 때 ‘듣기’를 의식하고, 일정을 조정할 때는 ‘우선순위’에 집중하는 식이다.

이 ‘선택과 집중’이야말로 ‘능력자’와 ‘무능한자’를 구분하는 결정적 차이이다. 이러한 요령을 모르는 사람은 이 업무를 왜 해야 하는지, 또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고 갈팡질팡하다가, 헛된 힘만 쓰고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한다.

<업무정리의 기술 8단계>는 아마추어 직장인을 프로페셔널로 만들어 주는 병법서와 같다. 또한 친절하게도 신입은 물론, 5년차 10년차 등 모든 직장인이게 맞는 경력별 목표와 방법론까지 담아냈다. 지금부터 이 책에 담긴 노하우를 차근차근 실천하기를 권한다. 8단계로 나눈 업무정리의 기술을 마스터한다면 당신의 업무력은 질과 속도에서 경쟁자들을 압도하게 될 것이다.
 


[뉴스토피아 = 김미주 기자 / kmj@newstopia.co.kr]

-->
  • 경기도 파주출판도시 문발로 203 사유와문장 2층
  • 대표전화 : 02-562-0430
  • 팩스 : 02-780-4587
  • 구독신청 : 02-780-4581
  • 사업자등록번호 : 107-88-16311
  • 뉴스토피아 / 주식회사 디와이미디어그룹
  • 등록번호 : 서울 다 09795
  • 등록일 : 2013-12-26
  • 발행인 : 정대윤
  • 편집인 : 남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희영
  • 뉴스토피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토피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tpress@newstopia.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