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김우빈이 내 일자리를 찾아주는 멘토라면?'
대세남 김우빈이 대국민 일자리 솔루션을 위한 훈남 멘토로 전격 변신한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www.alba.co.kr)은 올 상반기 배우 김우빈과 손잡고 학생, 직장인, 주부, 중장년 등 모든 구직자의 시선을 잡을 확 달라진 새 TV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9일 오늘 밝혔다.
알바천국은 지난해 오디션 탈락자들의 이야기를 뮤직비디오로 표현한 '깔 건 깔자, 알바천국 앱' 3편의 광고로 구직자들의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국내 유일의 영상광고 전문 어워드인 서울영상광고제 TVCF AWARD 2013(TVCF AWARD 집행위원회 주최, (주)애드크림 주관, 서울특별시 후원)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이번 2014년 상반기 광고는 '구직 멘토링'이라는 새로운 소재를 바탕으로 구직자가 아닌 알바천국이 직접 화자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선보여왔던 재기발랄함이나 반전 매력과는 또 다른 캐릭터와 스토리로 다시 한번 소비자의 마음을 잡겠다는 각오다.
무엇보다 이번 광고캠페인이 기존과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아르바이트를 넘어서 모든 구직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일자리'가 다 있다는 키(key) 메시지를 전하는 점이다.
이를 위해 최근 광고계 블루칩 1순위로 손꼽히고 있는 김우빈이 알바천국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핵심 메시지 전달자로 등장해 구직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스마트한 멘토로 대활약한다.
현재 일 평균 채용공고 수 30만 건으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알바천국은 '가장 많은 채용공고가 있는 곳에 내 일자리가 있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당신 자리 하나 없겠습니까?'라는 굵고 강렬한 솔루션을 전하고 있다.
이번 광고를 위해 모델 김우빈은 스마트하고 자신감 넘치는 알바천국의 이미지를 표현함과 동시에, '누구든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는 희망적 메시지를 전하며 든든한 대국민 훈남 멘토 캐릭터의 등장을 예고한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새 모델 김우빈을 통해 가장 많은 구인∙구직자의 사랑을 받는 알바천국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표현했다"며 "업계 1위로서의 자부심을 담아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아르바이트, 시간선택제 일자리, 정규직 등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라는 신뢰감을 주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