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에서 확인해 보세요~
최근 편리성 등의 이유로 로봇청소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관련 소비자 불만도 증가하고 있으나 제품에 대한 실질적인 구매정보가 부족한 실정이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첫 번째 평가 품목으로 로봇청소기를 선정하고 4월 23일(수)부터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에서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 (‘스마트컨슈머’ 소비자 종합 포털에서 소비자가 자신의 구매경험에 비춰 제품에 대한 품질, 가격, A/S 등 각 항목에 대해 직접 평가하고 이를 공유하는 소비자제품 평가 코너)

이전 소비자톡톡 품목 선정을 위한 전문 리서치 기관의 소비자 수요조사에서 로봇청소기는 ‘가전 제품’ 중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품목으로 선정되었다.
평가 대상 제품은 삼성전자 ‘스마트탱고’, LG전자 ‘로보킹’, 아이로봇 ‘룸바’ 등 시중에서 유통·판매중인 로봇청소기 12종이다.
한편,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하여 사용 경험이 있는 로봇청소기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평가하고 해당 제품에 대한 장·단점 및 추천 여부 등 이용 후기를 게재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소비자 피해사례, 전문가 구매가이드 정보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며소비자들이 로봇청소기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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