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트렌드 코리아 2015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15 전망

2014-12-08     김미주 기자

[뉴스토피아 = 김미주 기자] 올해로 7년째로 접어드는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의 2015년 전망은 ‘COUNT SHEEP’으로 모아진다.

해마다 그해의 띠 동물에 운을 맞추는 전통에 따른 것으로, 보통 잠이 오지 않을 때 양을 세는 습관에서 유래한 이 키워드는 ‘양 떼’에서 연상되는 이미지처럼 안온하면서 소소한 소비자들의 일상을 충실히 전하고 있다.

김난도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대한민국 전체가 결정장애에 시달리면서 ‘썸’ 현상이 더욱 대중화될 것이고, 셀피족과 어번그래니, 증거중독자들, 그리고 골목길 순례자들이 2015년 대한민국의 소비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예측했다.

이와 함께 2015년 판부터는 새롭게 ‘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이 신설되어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트렌드 상품이나 이슈 10가지를 선정하여 공개한다.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가 대규모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10대 트렌드 상품’을 선정해, 전년도를 회고하는 자료로 사용함과 동시에 ‘SERI 히트상품’이 지녔던 시계열적 자료의 가치가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한국 시장을 돌아보고 미래를 예측하고자 하는 <트렌드 코리아>의 독자 여러분은 물론, 한국의 소비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께 유용한 자료가 되길 기대한다.

한편, <트렌드 코리아 2015> 저자 강연회가 12월 16일(화)에 열릴 예정이다. 응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miraebook.co.kr에서 살펴볼 수 있다.  
 


[뉴스토피아 = 김미주 기자 / kmj@newstop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