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장, 중소기업 간담회 등 지역경제 활성화 현장 행보!

광주ㆍ전남지역 우수조달업체 17개사 초청…광주시장 면담ㆍ지역중소기업 방문

2014-12-04     편집국

[뉴스토피아 = 편집국 ] 김상규 조달청장은 12월 4일(목) 오후 정부광주합동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광주ㆍ전남지역 우수조달업체 17개사를 초청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공공조달시장에서 중소조달기업들의 ‘손톱 밑 가시’를 파악하여 조달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조달기업들은 MAS계약 적격성 평가 시 업무수탁제도 개선, 우수제품 홍보확대 및 규격추가 시 심사제도 개선, 여성ㆍ농공단지 기업 마케팅 지원 등 공공조달시장 진입 절차의 완화와 판로확대방안을 요청했다. 

김 청장은 간담회에 이어 지방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을 파악하기 위해 전남 나주 소재 우수조달업체인 (주)우승산업을 현장 방문했다.

이에 앞서 김 청장은 이날 오전 광주지방조달청 직원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진데 이어 윤장현 광주시장을 방문,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 청장은 “앞으로 조달청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중소기업이 기술력을 토대로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 하는 것”이라면서 “수시로 현장을 방문하여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이를 조달정책과 제도개선에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토피아 = 편집국 / nwtopia@newstop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