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너헬스컴, 건강과 인문학이 조화된 ‘약사 양덕숙의 인생 약국’ 발간

2018-11-13     최수희 기자

[주간시사매거진 최수희 기자]모두가 꿈꿔온 약사와 약국에 대한 로망이 한 권의 책으로 출간됐다.

헬스케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 크레너헬스컴이 양덕숙 약학박사와 함께 ‘약사 양덕숙의 인생 약국’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약사 양덕숙의 인생 약국’은 약학박사 양덕숙이 후배 약사들을 위해 매일 아침 써 내려간 1년여간의 러브레터를 ‘성공’, ‘행복’, ‘건강’ 세 개의 키워드로 분류해 엮은 책이다.

첫 번째 섹션 ‘오늘부터 성공 1일’에서는 양 박사만의 성공에 대한 가치관과 성공전략이 인문학과 버무려져 흥미롭고 설득력 있게 다가온다. 두 번째 섹션 ‘내겐 너무 낯선 행복’에서는 행복의 기반이 되는 마음 내공 키우기와 마인트 컨트롤, 양 박사가 직접 추천하는 소확행 등이 펼쳐진다. 이 두 개의 섹션은 일상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 팁들을 주제에 맞게 배치하고 있어 ‘교양’과 ‘실용’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

본격적으로 건강 이야기가 펼쳐지는 세 번째 섹션 ‘약이 되는 건강 비결’에는 알아두면 유용한 건강 상식부터 식습관에 대한 조언, 질환과 노화에 대한 해법, 약국과 의약품의 슬기로운 활용법 등 약사로서 알려주고 싶은 저자의 바람과 당부가 친절하고도 알차게 담겨 있다.

저자 양덕숙은 “약사들을 위해 쓰기 시작했지만 책으로 엮어내는 과정에서 약사뿐 아니라 모든 현대인들이 꼭 알아야 할 건강 상식과 인생에 약이 될 만한 지혜와 비결을 담아내고자 노력하게 됐다”며 “‘매일 아침, 알알이 쏟아지는 영양톡’이라는 부제처럼 이 책이 독자들의 인생을 살찌우는 영양가 있는 이야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간시사매거진 = 최수희 기자 csh@weekly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