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2018고양국제꽃박람회

한평정원, 소원등 달기, UCC 콘테스트 등 참여 프로그램 풍성

2018-03-26     정인옥 기자

[뉴스토피아 = 정인옥 기자]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2018고양국제꽃박람회로 개최하기 위해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꽃박람회장에 직접 정원을 연출하여 전시하는 ‘한평정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평화와 휴식을 주제로 가로 1.8m, 세로 1.8m의 공간을 연출하는 것으로, 정원 조성에 관심 있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디자인, 연출 방법 등이 포함된 제안서를 3월 31일까지 이메일(flowerartshow@naver.com)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총 20개의 정원을 선정하게 되며, 정원 연출 비용으로 각 1백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야외 정원 꽃 터널에 소원이 담긴 풍등을 설치하는 ‘소원등 달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소망하는 일이나 평화 통일을 향한 염원 등 남기고 싶은 소원을 꽃박람회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댓글로 달면 50명을 추첨해 ‘소원등’을 달아 준다.

꽃박람회를 주제로 한 ‘UCC 영상 콘테스트’도 진행 중이다. 예전 꽃박람회에서 찍은 사진, 영상이나 아름다운 꽃 영상 등을 활용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은 꽃박람회 홍보 영상을 만들어 SNS에 게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4월 7일까지 이며, 자세한 사항은 꽃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꽃박람회 재단은 “이번 꽃박람회는 시민의 참여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꽃을 사랑하고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고의 꽃 축제 2018고양국제꽃박람회 예매권은 4월 25일까지 네이버, 고양시 주민센터 등에서 현장권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문의 031-908-7750~3)


[뉴스토피아 = 정인옥 기자 / jung@newstop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