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상대와 소통하고 설득하는 법

2015-05-18     김미주 기자

[뉴스토피아 = 김미주 기자] 그간 '협상'에 대해 연구해 온 두 전문가 정인호 VC경영연구소 대표와 이은진 VC경영연구소 협상스쿨 실장이 《소크라테스와 협상하라 : 상대와 소통하고 설득하는 법》을 출간했다. 

애플 신화의 주인공 스티브 잡스는 "소크라테스와 점심을 함께 할 수 있다면 애플이 가진 모든 기술과 바꾸겠다"고 말했다. 이 책은 소크라테스의 철학적 협상이라는 독특한 관점에서 접근해 소크라테스의 철학적 삶과 오늘날 추구하는 협상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현대 협상학의 이정표를 제시해 준다. 

이 책의 각 장은 소크라테스의 어록으로 시작한다. 
"유일한 악은 무지이다", "적을 만들고 싶다면 혀를 내밀고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귀를 내밀어라", "애증의 증표로 사람과 관계하라", "살기 위해서 먹어야지 먹기 위해서 살아서는 안 된다", "너 자신을 알라", "악법도 법이다", "나는 세계의 시민이다", "세계는 정의에 의해 존재한다"

이러한 소크라테스의 어록에는 거시적인 협상의 메시지가 있으며 그 메시지를 실용적인 지혜로 바꿔 일상이나 비즈니스에서 발생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경청, 관계, 감정, 욕구, 신뢰, 관심, 공감, 합의, 자율성, 질문, 배트나, 전문가, 나 보다 너, 가치, 정의' 등 협상에서 필요한 지혜를 '워크시트 활용법, 다양한 협상의 법칙들, 여러 협상 사례들, 협상 스타일 분석, 경청 연습법, 질문의 법칙, 배트나 활용 전략' 등과 연계해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다양한 협상법과 노하우, 협상 사례를 통해 어떤 문제라도 그것을 해결하고 협상에서 승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뉴스토피아 = 김미주 기자 / kmj@newstop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