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웨어러블 기기를 이끌어가는 리딩 브랜드 ‘핏비트(Fitbit)’, 국내 공식 론칭
전세계 웨어러블 기기를 이끌어가는 리딩 브랜드 ‘핏비트(Fitbit)’, 국내 공식 론칭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4.01.23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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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론칭 기념, 플렉스™ 스페셜 에디션 한정 판매 이벤트 진행
 
▲ 국내 론칭된 핏비트 플렉스(사진제공: 핏비트)

 미국에서 출발해 헬스 및 피트니스 분야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신개념 스마트 헬스케어 브랜드, ‘핏비트(Fitbit)’가 22일, 한국에 공식 론칭했다.

핏비트는 총 5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활동량과 수면 모니터링 손목 밴드인 핏비트 포스™(Fitbit Force™) 와 핏비트 플렉스™(Flex™), 무선 활동량 및 수면 모니터링 트래커인 핏비트 원™(Fitbit One™), 무선 활동량 모니터링 트래커인 핏비트 집™(Fitbit Zip™), 스마트 체중계인 아리아™(Aria™)가 그 주인공이다. 핏비트는 한국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도록 활동량을 측정 및 기록하고, 더욱 활동적인 삶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동기를 주고 영감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핏비트 미국 본사 CEO 제임스 박(James Park)은 “이번 론칭을 계기로 우리는 한국과 같이 중요하고 큰 시장에 뛰어들게 되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한국은 첨단 기술 및 통신 시장이 발달했을 뿐 아니라 다른 국가에 비해 트렌드에 민감한 얼리어덥터들이 많다. 더욱이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서 지금이야말로 핏비트가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에 적격인 시기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20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한국계 미국인 제임스 박(James Park)과 에릭 프리드먼(Eric Friedman)이 공동 설립한 핏비트는 일상 속에서 스스로 건강과 활동량을 기록할 수 있는 제품을 설계해 사람들이 더욱 활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힘을 부여한다. 핏비트는 “하나의 제품이 모두에게 적합할 수는 없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각각의 욕구와 선호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고, 무선 블루투스 4.0을 활용한 실시간 동기화 시스템으로 스마트 폰, 컴퓨터 내 핏비트 대시보드에서 즉각적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또한, 모바일 시대의 트렌드에 맞춰 모든 데이터를 가족 또는 친구들과 공유하거나 경쟁할 수 있도록 하고, 세련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컬러로 스타일리시한 측면까지 고려한 것도 핏비트의 경쟁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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